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신용정보제공 활용 회원(고객) 권리 안내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 회원의 신용정보는 회원이 동의한 활용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활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제휴 및 부가서비스, 신상 품서비스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중단 신청

  1. 가. 회원은 가입신청 시 동의한 본인정보의 제3자(정보제공업체)앞 제공 또는 귀 금고의 금융상품(서비스) 소개 등 영업목적 사용 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제공활용을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정보 인프라를 해하고, 금융회사의 업무 효율성 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신용정보 집중기관, 신용정보업자, 업무위탁회사 등에 대한 동의철회는 제한됩니다.
  2. 나. 본인 정보의 활용 제한 및 중단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전화번호 , 주소
    ※ 신청제한 :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까지 신청할 수 없습니다.
  3. 다.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저희 금고의 개인신용정보 관리보호인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 기 바랍니다.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 및 오류정보 정정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 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으며,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회원께서는 본 금고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가.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4조의 2) 회원이 본인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업자 등에게 제공한 주요정보
    내용 등을 통보 요구할 수 있는 권리
  2. 나.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5조) 회원은 신용정보업자 등이 보유하는 본인 정보의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 정보가사실과 다른 경우 이의 정정요구 및 정정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시정요청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