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새마을금고중앙회, 유엔글로벌컴팩트 가입으로 사회적책임 경영 강화
조회수 1217
게시글 view을 나타낸 표
작성일 2020-11-10 10:41:29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6일, 새마을금고중앙회(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에서 유엔글로벌컴팩트(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유엔글로벌컴팩트(UNGC)는 UN산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로 2000년 7월 발족 이래 전 세계 157개국 1만4,000개의 기업 및 기관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에는 240여개의 회원사가 참여중이다.

 

□ 이번 유엔글로벌컴팩트 가입을 계기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경영활동에 있어 UNGC 4대 분야 10대원칙을 내재화하고,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지역 밀착형 사회 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지난 57년 간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UN의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유엔글로벌컴팩트 가입을 계기로 글로벌 기준에 입각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금융협동조합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강조했다.

 

□ 사진설명: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박석범 유엔글로벌컴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왼쪽에서 세 번째) 등 행사 참가자들이 유엔글로벌컴팩트(UNGC) 증서 전달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낸 표
이전글 새마을금고중앙회, 2021년도 사업계획목표 회의 개최
다음글 음식점 필수 담보만을 보장한 MG The 든든한 음식점종합공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