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 영역

컨텐츠 내용

MG Issue

MG 우체통

우리 고유의 협동정신을 바탕으로 성장한 <MG새마을금고>는 회원과 임직원이 하나 되어 모두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선진종합금융협동조합이 되고자 합니다. MG 우체통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독자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MG새마을금고>가 되겠습니다.

언제나 열린 MG새마을금고
독자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컨텐츠 이미지
컨텐츠 이미지
컨텐츠 이미지

요즘처럼 하루 빠르게 편리하고 간편하게 변하는 세상에, 삶의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라 마음이 끌려서 좋았습니다. 일상 속에 지치고 힐링이 필요한 현대인에게 과거의 모습과 현대의 모습이 보존되어있는 안동에서 하루쯤 모든 걸 내려놓고 쉬어갈수 있는 휴식을 취했으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박소간(서울 강서)

키조개는 바닷가 인근 횟집에서나 먹는 귀한 음식이라고 여겼는데, 집에서도 다양한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여름이 다가올수록, 더위에 입맛을 잃은 가족들에게 키조개를 이용한 요리를 해봐야겠네요. 최진아(경북 울산)

작은 호기심이 세상을 바꿀 수 있었다는 사실에 놀라며 읽었습니다. 우리가 현재 윤택한 삶을 살 수 있을 수 있는 것도 작은 호기심 덕분이었겠지요. 당연한 사실이라고만 생각했던 프레임에 갇혀 살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신정은(충북 청주)

사진으로만 봐도 야구장의 모습이 눈에 훤합니다. 올해는 바빠서 야구장을 가 볼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기사를 읽으며 가슴 속 저 편에 찌릿한 무언가가 느껴졌습니다. 여름이 오기 전에 친구들과 야구장을 다녀와야겠네요. 이범신(대구 북구)

● 지난 호 퀴즈 정답
컨텐츠 이미지
● 지난 호 당첨자
  • 유현경(서울 마포)
  • 김동건(경기 하남)
  • 유승환(전북 익산)
  • 서성규(전남 순천)
  • 이성근(경기 김포)
  • 이우현(서울 중구)
원고접수

<MG새마을금고> 독자들과 함께 공감하고픈 메시지, 수필, 체험수기, 친절사례 등을 hongbo@kfcc.co.kr로 응모해주세요.

보내실 곳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114길 20(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월간 <MG새마을금고> 담당자

※ 채택된 원고의 저작권은 본회에 귀속되고, 원고내용은 일부 수정되어 게재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 이미지

※ 이제는 모바일에서도 쉽게 참여하세요.
종이 엽서와 더불어 QR코드로 스캔하면 모바일 독자엽서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유익했거나 아쉬웠던 점을 자유롭게 적어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채택되신 분들께는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보내주실 때는 이름, 주소, 연락처를 꼭 기재해주세요.

새마을금고 55년 공제사업 실시에 따른 사전 업무협의를 위한 전국 시도지부 사무국장회의
1991.3.18

새마을금고의 공제사업은 1991년 3월 18일 오전 9시를 기해 전국 시·도지부별로 일제히 손해공제상품을 판매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때 판매가 시작된 상품은 현금도난공제, 신원보증공제, 화재공제 및 장기화재공제 등 총 4종류였습니다.
또한 1992년 9월 1일부터 최초의 생명공제 상품인 한가족공제를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는 손해공제와 생명공제를 모두 취급하게 되어 공제사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공제’는 다수의 회원이 사전에 일정한 부담금을 모아 공동재산을 조성하고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그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 상호부조 정신에 바탕을 둔 협동조합 보험제도를 말합니다.
1인은 만인을 위하여,만인은 1인을 위하여’라는 협동운동정신을 구현하는 대표적인 제도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