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 영역

컨텐츠 내용

MG Issue

MG 우체통

우리 고유의 협동정신을 바탕으로 성장한 <MG새마을금고>는 회원과 임직원이 하나 되어 모두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선진종합금융협동조합이 되고자 합니다. MG 우체통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독자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MG새마을금고>가 되겠습니다.

언제나 열린 MG새마을금고
독자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컨텐츠 이미지
컨텐츠 이미지
컨텐츠 이미지

슈퍼스타보다 뮤지션을 꿈꿨던 비틀즈 기사 잘 읽었어요. 수줍음이 많던 여고생 시절 엽서에 신청곡으로 비틀즈 음악을 써서 라디오 방송국에 보낼 만큼 그땐 비틀즈가 요즘 아이돌 가수 못지않은 인기였지요. 가끔씩 비틀즈의 음악을 들을 때마다 단발머리에 교복을 입었던 학창시절이 떠올라서 참 좋습니다. 이은형(서울 서초)

울산 새중앙새마을금고 ‘효’사랑 경로잔치 소식 잘 읽었습니다. 어르신 500명을 한자리에 모시고 경로잔치를 한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을 텐데 모든 어르신들이 내 어버이라는 직원들의 마음이 얼마나 큰지 알겠더군요. 어르신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사랑하는 울산 새중앙새마을금고에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바랍니다. 이창준(인천 연수)

그동안 블루베리는 요거트와 갈아서 생으로만 먹었는데 파이피자라니 눈이 번쩍 떠지더라고요. 연세 드신 시부모님의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시력에 좋은 블루베리라니, 이 여름 블루베리 이용한 색다른 레시피로 무더위를 잘 이겨내 보겠습니다. 심정연(전북 남원)

그땐 그랬지 글을 읽으면서 오랜만에 동심에 푹 빠져 행복한 하루였어요. 저와 언니는 방학이면 시골 외할머니 댁으로 갔습니다. 할머니 무릎에 앉아 옛날이야기도 듣고 외삼촌과 다슬기를 잡던 그때가 그립네요. 요즘 아이들은 학원에 얽매여 방학을 즐기지도 못한다던데 정답던 그때의 방학을 선물해주고 싶습니다. 김지윤(경남 양산)

● 지난 호 퀴즈 정답
컨텐츠 이미지
● 지난 호 당첨자
  • 김은준(서울 강동)
  • 김나현(부산 진구)
  • 박태규(인천 연수)
  • 강금용(경남 함양)
  • 왕채연(전남 여수)
  • 박선영(경기 파주)
원고접수

<MG새마을금고> 독자들과 함께 공감하고픈 메시지, 수필, 체험수기, 친절사례 등을 hongbo@kfcc.co.kr로 응모해주세요.

보내실 곳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114길 20(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월간 <MG새마을금고> 담당자

※ 채택된 원고의 저작권은 본회에 귀속되고, 원고내용은 일부 수정되어 게재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 이미지

※ 이제는 모바일에서도 쉽게 참여하세요.
종이 엽서와 더불어 QR코드로 스캔하면 모바일 독자엽서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유익했거나 아쉬웠던 점을 자유롭게 적어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채택되신 분들께는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보내주실 때는 이름, 주소, 연락처를 꼭 기재해주세요.

새마을금고 55년 제5회 금고의 날 및 연수원 개원 기념대회
2000. 5. 25

MG인재개발원은 약 3년 8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2000년 5월 마침내 준공되었습니다.
총 27만 2,054㎡의 부지에 본관, 연수관, 후생관, 생활관 5개 동 등 8개 건물과 대운동장, 테니스코트, 옥외강당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00년 5월 25일 MG인재개발원에서는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새마을금고의 날을 겸해
개원 기념대회를 개최하여 개원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