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새마을금고 예금자보호에 만전 기하고, 관련 허위사실 유포에 엄정 대응
2023.07.07

- 새마을금고는 이용자들의 원금과 이자를 보장하고 재예치시 당초 조건 복원
- 새마을금고의 예금자들에게 불안 조장하는 허위 사실 유포에 강력 대응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금융기관을 이용하는 예금자들의 불안을 조장하고 금융 시장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허위 소문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 이와 같은 허위 소문 유포시 신용훼손, 업무방해죄,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법적 책임을 강력히 묻겠습니다.
□ 7월6일(목), 행정안전부는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을 통해 새마을금고가 건전하게 관리되고 있음을 설명하고 고객들에게 안심하고 금고를 이용하셔도 된다고 말한 바 있으며,
○ 금융위원회 및 기획재정부 등 금융·재정당국도 새마을금고를 이용하는 국민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정책수단을 활용할 것임을 강조한바 있습니다.
□ 새마을금고는 다른 금융기관과 마찬가지로 5,000만원까지 예금을 보호하며, 일부 금고 합병시에는 5,000만원 초과 예금까지 전액 보장됩니다.
○ 또한 7월1일부터 6일까지 중도 해지한 예금과 적금을 다음주 금요일(7월 14일)까지 재예치할 경우 최초 가입조건과 동일한 이율과 비과세 혜택으로 복원해줍니다.
□ 국민 여러분은 새마을금고와 관련 잘못된 유튜브·SNS에 현혹되지 마시고, 정부와 새마을금고중앙회를 믿고 안심하고 새마을금고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